한국 정부와 민간단체에서는 한국어 교육, 한국문화 교육,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문화가정과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. 이러한 서비스는 한국에 막 입국한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하며, 한국 문화에 대한 익숙하지 않아 한국 사람들과 의사소통 및 관계 유지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.
외국인 거주자들에게 한국어를 배우는 것은 한국에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한국 문화를 더 잘 이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. 다행스럽게도 한국에는 외국인 거주자들에게 무료로 한국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이 많이 있습니다. 다문화가족지원센터, 한국이민자센터, 한국어학교 등은 외국인 거주자들에게 한국어 교육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기관이다.
외국인 거주자들이 생활방식과 문화적 차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한국 문화와 한국 생활에 대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. 다문화이해, 법률, 인권, 결혼, 가족, 한국사회적응 교육 등을 주제로 한 강의와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.
한국의 대부분의 가정은 PC를 사용하고 있으며, 한국은 인터넷 네트워크가 매우 발달되어 있습니다. 이용자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풍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, 인터넷뱅킹, 행정서비스 등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. 이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, 한국이민자센터 등 많은 기관에서는 외국인들이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검색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ICT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.
상담 서비스는 한국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국인 거주자에게 실행 가능한 해결책을 찾는 데 필요한 조언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 전문분야는 가사, 노동, 주거, 법률 등입니다.
한국어 여성긴급전화☎1366
외국어상담 다누리헬프라인☎1577-1366
경찰신고☎112